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2일차 자전거여행 !! 제주도 레몬트리게스트하우스 ~ 솔로 게스트하우스 (표선해비치해변 인증센터) // 제주도종주 자전거길 // 제주도환상 자전거길 // 나홀로 제주도 종주 // 비오는 날 자전..

 

 

 

 

 

안녕하세요 ~ 권자입니다.

 

추석 긴 연휴를 맞아

 

이렇게 게시글을 올려봅니다.

 

평소에는

 

학교 다니고 공부하고

 

과제하느라 바빠서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쓰네용 ㅠㅠ...

 

오늘은 드디어 자전거여행

 

12일차 인데요.

 

그럼 바로

 

생생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 !!

 

그 전에 11일차

 

링크부터 올릴께요~

 

(http://kms112162.tistory.com/54)

 

 

 

라이딩 일자 : 2017년 5월 23일 화요일

 

라이딩 거리 : 77.82km

 

라이딩 경로 :

 

레몬트리게스트하우스 → 송악산 인증센터 → 법환바당 인증센터 → 쇠소깍 인증센터 →

 

표선해비치해변 인증센터 → 솔로게스트하우스 표선점

 

당일 날씨 : 흐리고 비옴 !! ㅠㅠ...

 

출발 시간 : 9시 20분

 

숙소 도착 시간 : 19시

 

 

① 생생 후기 !!

 

 

 

출발했는데,

 

아침부터 날씨가 많이 흐려보입니다...

 

"주간날씨" 쳐서

 

오늘의 날씨를 확인해보니...

 

가 온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전날 묵었던

 

레몬트리게스트하우스

 

송악산 인증센터에서

 

가깝기 때문에

 

조금 라이딩하고 나니 바로

 

송악산 인증센터 0.3km

 

부근입니다.

 

 

 

그렇게

 

송악산 인증센터 도착 !!

 

날씨가 흐림에도

 

이쪽에 관광객이 꽤 있었습니다.

 

일단 도장부터...ㅎㅎ

 

도장 쾅 !! 꾸욱 꾸욱 !!

 

 

다른 곳은 깔끔하게

 

잘 찍혔는데...

 

송악산은 일단 한 번 깔끔하게 찍는 걸

 

실패해서

 

옆에 한 번 더 찍었습니다...

 

그 것 마저 저 모양...

 

 

달리는 내내

 

날씨가 흐립니다.

 

정말 정직하게

 

나 이제 비 쏟을거야!!

 

라고 말하고 있는 구름...

 

 

 

제주조각공원??

 

가다보니 있네요~??

 

하지만 들어가진 않습니다.

 

저에겐 별 감흥 없을게 뻔하니까요 ㅎㅎ...

 

 

가다보니...

 

건강과 성박물관이 있네요 !!

 

제가 박물관 타입이 아니긴 하지만

 

들어갈까말까 엄청 고민한

 

곳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그냥 지나쳤습니다...ㅎㅎ

 

 

자전거를 타다 쭉 가다보니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지나쳤습니다 !!

 

중문관광로 스타벅스가 참 인상적이구요.

 

옆에 있는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도

 

호기심이 생겼으나,

 

역시 PASS~

 

 

중문관광단지 살짝 벗어나면

 

이런 멋있는 공원이 있습니다.

 

저는 위에서 찍었는데,

 

정말 기분전환 확실히 될 거 같은 그런 곳이네요.

 

 

그리고 또

 

가다보니 아프리카 박물관이 있네요.

 

무슨 박물관이 이리 많은지...

 

기린, 얼룩말, 코끼리가

 

시선을 끄네요 !!

 

관심있으시면

 

한 번 들어가보시길 ~

 

 

그렇게 달리고 달리니깐

 

어느새 법환바당 인증센터

 

1km 부근이네요 ~.~

 

 

법환마당이 아니고 법환바당입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막 네이버지도에 치는데, 법환마당이라고 계속...

 

그럼 도장을 찍어볼까요~??

 

도장 쾅 !! 꾸욱 꾸욱!!

 

 

법환바당 인증도장까지 완료 !!

 

이번엔 송악산과 다르게 정말 잘 찍혔습니다 ^^

 

기분 굿굿 !!

 

 

법환바당에 도착했을 때

 

점심시간 쯔음이더라구요.

 

슬슬 배가 고프기도 해서

 

주위 식당을 찾아보니

 

"우리올레" 라는 중국집이 있었습니다.

 

법환바당 엄청 근처에요!!

 

 

바닷가 근처에선 역시나

 

해물짬뽕이지요 ㅎㅎ !!

 

겉으로는 잘 티가 안날지 모르겠지만

 

해산물이 정말 많았어요 !!

 

정말 가성비 굿굿 !!

 

존맛탱 ~.~

 

 

다시 달려봅니다.

 

아직까지 비가 안와서 다행이네요.

 

하지만 날이 자꾸만

 

흐려집니다... ㅠㅠ

 

 

또륵 또륵...

 

 

비가 옵니다...

 

그냥 뚫고 지나갈까

 

아니면

 

어디 쉬었다 갈까를

 

고민하다가

 

비를 너무 맞으면

 

안좋을 거 같아서

 

가는 길에 있는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

 

 

 

"게우지코지"라는 제주도카페입니다.

 

길가다가 우연히

 

찾은 곳이긴한데,

 

외관이 생각보다 정말 이쁘고 깔끔했습니다.

 

창문으로 바다도 보이구요 !!

 

 

저는 한라봉에이드

 

고구마 케익을 주문했는데요.

 

사실 가격이 웬만한

 

식사 가격이랑 비슷했어요 !!

그래도 쉬어갈 곳이 필요했고

 

목도 마르고 케익도 안먹은지 오래되서 시켰습니다 !!

 

맛은 그뤠잇 !! 했어요 ~.~

 

비 오는 걸 한참을 구경하다가

 

그래도 어느정도 수그러들었다 싶을 때

 

그냥 나왔어요.

 

그래도 약간씩 떨어지긴 했지만요ㅠㅠ...

 

그렇게 달리다보니

 

어느새 쇠소깍 인증센터 1km 부근 !!

 

 

쇠소깍 인증센터에 도착했습니다 !!

 

비를 맞으면서 오니깐

 

몸이 살짝 무겁네용 ㅠㅠ...

 

아무튼 도장을 찍어봅시당 ~

 

도장 쾅 !! 꾸욱 꾸욱 !!

 

 

이번 도장도 참으로

 

제 스타일입니다 ^^

 

지금까지

 

송악산 빼고는

 

다 만족스럽네요... ㅠㅠ

 

 

쇠소깍 인증센터에서 출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찍은 풍경입니다.

 

쇠소깍이라는 지역 이름 답게

 

바위들이 아주 날카로워 보이고

 

그렇습니다 !!

 

좀 멋있네요 ~

 

 

이제 오후를 지나 밤이 되어 갈수록

 

파도가 매세워지네요.

 

다행히 또 비가 오진 않네요 ㅎㅎ

 

 

그래도 언제 비가 올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사진도 많이 안찍고

 

페달을 열심히 밟았네요.

 

어느새 !!

다음 인증센터까지

 

후딱 와버렸네여 ~

 

 

표선해비치해변 인증센터에 도착했습니다.

 

돌하르방이 저를 맞이해주네요 !!

 

이 때 또 날씨가 좀

 

이상해지려고 해서

 

바로 숙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아 !! 그전에

 

도장 쾅 !! 꾸욱 꾸욱 !!

 

 

이번 도장 역시

 

그뤠잇 !!

 

도장을 찍고

 

폭풍 검색을 통해

 

숙소를 찾았습니다.

 

 

 

② 숙소 정보 !!

 

12일차 묵은 곳은 바로

 

"솔로 게스트하우스 표선점"입니다.

 

표선해비치해변에서

 

좀 거리가 있지만

 

게스트하우스를 찾다보니

 

여기가 그나마 꽤 괜찮아보였어요.

 

자전거도로 근처에 위치해 있었거든요.

 

 

사실 건물 사진은 이 다음날

 

아침에 찍은거라

 

살짝 밝습니다.

 

 

방안은 이렇게 2층 침대가

 

2개 있구요.

 

옥탑방 느낌으로 2층에

 

1명이 눕고 잘 수 있겠끔 해놓았더라구요.

 

사실 좀 그랬던게

 

보통은 게스트하우스 스탭이 안내를

 

해주고 막 그러는데,

 

스탭이 입실만 딱 해주고

 

그냥 사라져가지고...

 

잘 보이지도 않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물어볼 거 있으면 막 찾으러 다니고

 

그랬습니다...

 

 

아직 저녁을 안먹었어서

 

입실을 한 후에 바로 또 나왔어요.

 

숙소로 가는 도중에

 

괜찮은 식당을 봐서

 

자전거 타고 다시

 

되돌아갔습니다.

 

가로등이 없어서 생각보다 엄청 어두워요 !!

 

야간 라이딩은 무리인 듯...

 

 

표선해비치해변과 솔로게스트하우스

 

사이에 있는

 

"두가시 가든" 입니다.

 

영업 끝난 줄 알고 조마조마했는데,

 

아직 안끝났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

 

밑반찬도 그렇고

 

김치찌개도 정말 맛있었어요 !!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아마 밥 한그릇 더 먹었을겁니다... ㅎㅎ

 

 

 

↑↑

오늘의 자전거 경로 및 거리 !!

 

 

 

총 지출 내역

 

12일차 경우에 제가 메모를 안해놔서

 

가격이 정확하지 않고

 

그냥 기억나는데로만 적어보겠습니다...

 

1. 해물짬뽕 : 7,000원

 

2. 게우지코지 : 12,000원

 

3. 두가시가든 : 7,000원

 

4. 편의점 : 1,200원

 

5. 숙소 : 20,000원 ~ 25,000원

(기억이...ㅠㅠ)

 

TOTAL : 42,200원

(숙소 25,000원으로 생각 시)

 

누적금액(1~12일차) : 626,29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