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소지기 7개월 차] CGV미소지기 혜택

안녕하세요~ 권자입니다.

이전엔 CGV미소지기 지원방법 및 면접 후기를 게시글로 올렸었는데요.

위의 게시글 링크(http://kms112162.tistory.com/10)


이번에는 미소지기의 혜택에 대해서 제가 아는 거를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미소지기로서 혜택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제가 모르는 분야도 조금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는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미소지기를 희망하시는 분들!!

Follow Me~~




위를 보시면 미소지기에게 제공되는 복지혜택이라고 잘 나와있습니다.

하나씩 들춰봅시다.






①전국 CGV 무료영화 관람




제 미소지기 카드에용~



미소지기에게는 월 10회 영화 무료관람, 월 1회 3D, IMAX, IMAX 3D 영화 무료관람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다만 영화 10분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고 잔여좌석이 20% 이상 남아 있을 경우 가능한데요.



무슨 말이냐면, 제가 만약 영화 "미녀와 야수" 영화시간 18시 20분를 보고 싶습니다.

그러면 저는 미소지기카드와 신분증(자신이 일하는 매장에서는 필요없습니다.)을 가지고

해당 영화관으로 갑니다. 



그러면 저는 18시 10분부터 영화 티켓을 매표소에서 직접 예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절대 불가!!)

그리고 그 상영관 전체 좌석이 200석이라고 하면, 제가 18시 10분에 예매를 하러 갔을 때

최소 40석 이상은 남아있어야 예매가 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인기가 많은 영화 Or 사람이 많이 몰리는 지역 Or 주말 및 공휴일의 바쁜 시간대 등

같은 조건에서는 미소지기 발권으로 영화보기가 어렵고

볼 수 있기도 한데 마음에 드는 좌석은 많이 없습니다.



암울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보통 저희는 바쁜 시간대 피해서 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더라구요.



참고로 SWEETBOX 좌석은 미소지기카드로 발권이 안됩니다.



그리고 미소지기 카드로 발권을 하면



이렇게 수기티켓으로 발권을 해줍니다.


그리고 미소지기로 일 하다보면 정직원분들이 "마일리지"라는 걸 줍니다.

쉽게 멤버쉽 포인트 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3,000점 사용으로

동반 1인 영화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IMAX, IMAX 3D, 3D도 월 1회 가능한걸로 알고있어요!!)


그래서 가족, 친구들, 연인과도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넘나 좋죠~





②매점 메뉴 할인 제공



미소지기들은 CGV 내 매점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스낵 및 음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몇몇개 안돼는 완제품류(페트 음료 등)도 있긴 한데요.


보통 팝콘, 즉석구이 오징어, 핫도그, 탄산 음료, 아이스티, 에이드, 나쵸 등은

50% 할인받아서 구매 가능합니다.


그래서 쉬는 시간에 탄산 음료에 핫도그 질리기 전까진 많이 먹습니다.^^


콤보류는 할인이 안돼기 때문에 따로 따로 주문하셔서 할인 적용받아야 합니다.


투썸이 있는 매장이라면, 투썸 커피 음료 30% 할인이 적용되고 츄러스 · 프렛즐 등도 50% 할인이 됩니다.


하지만 투썸 플러스는 보통 할인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 투썸 플레이스가 들여선 매장은 할인 적용이 안되는데도

있다고 하네요. 저도 다른 매장에서는 투썸을 많이 이용 안해봐서...


하지만 자신이 일하는 매장에서의 투썸 제품은 할인 적용이 잘 될 겁니다... 아마...?

죄송합니다. 확실하지가 않네요.ㅎㅎ





③4대 보험



미소지기가 되고 급여 명세서를 확인해보시면

보험료로 공제되는 상당 부분 있습니다.


저도 보험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가장 와닿는 거국민연금이랑

근무 중 다쳤을 때 회사에서 치료비 및 병원비를 내주는 기본적 부분입니다.


근무를 하시다보면 알아가시겠지만, 매점에서 뜨거운 조리 도구를 다루기 떄문에 화상입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석구이 오징어 기계랑 핫도그 워머기가 엄청 뜨겁거든요...


저도 오징어 기계한테 당해서 손에 작은 거머리만한 물질이 잡혀봤습니다...ㅠㅠ


이럴경우 병원 치료를 원하시면 매니저님께 말씀드리고 치료받고 하시면

아마 다 병원비 처리해주실겁니다.

저는 딱히 병원치료는 안받아봐서...ㅎㅎ






④정직원으로 채용 기회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취약하긴 하지만,

제가 아는 거는


미소지기 1년 이상 근무 시 CGV 공채 채용 시 서류 전형에서 유리한 점이 있다고 들었구요.

미소지기로 시작해서 슈퍼 바이저로 지원해서

근무하시는 정직원 분들도 있으시고 

미소지기 하면서 슈퍼 바이저 생각하는 동료들도 몇 명있더라구요.







⑤심야 교통비 지급



이거는 보통 오픈, 마감에 일하는 사람에만 해당되는 건데요.

저희 같은 경우는 마감 근무자들은 20:00에 출근해서 마감이 다 끝날 때

(마지막 영화가 시작된 이후에 매점 청소 및 정리가 끝났을 때)까지 근무를 합니다.


심야 교통비는 23:30 이후에 지급이 되는데요.

마감 근무들은 그냥 맨날 받습니다.

금액은 3,000원 이구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텐데, 보통 20일 근무한다고 생각해도

6만원입니다.

없으면 허전해요... ㅋㅋㅋㅋㅋㅋ



오픈 근무자들은 간혹 첫 영화가 엄청 일찍 시작할 때면 근무자들도 덩달아 일찍 출근해야하므로

몇 시인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요. 몇 시 이전에 출근하면 택시비를 받습니다.


그냥 마감 근무자들을 위한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⑥1년이상 근속시 퇴직금 지급



이것도 CGV의 큰 장점입니다.

왜냐하면, 저희 매장이 작은 편에 속하는데도 불구하고 미소지기 근무자가 60명 가량 됩니다.

따라서 다른 아르바이트보다 근무의 유동성이 좋아서

대학교 다니면서 근무를 하는 미소지기들이 많습니다.



대학교 다니면서 근무를 하다보면 1년 이상 근속하는 미소지기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주위 동료 미소지기들 중에 퇴직금 혜택을 받았던 친구, 

아니면 1년 이상해서 퇴사시 퇴직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친구

상당수 입니다.



지급되는 금액은 퇴사일 기준 전 90일 근무 월급의 평균이라고 하네요.

연차까지 해서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다른 영화관 브랜드는 퇴직금 때문에 말이 참 많았었는데요.

이런 거는 참 CJ가 정직하게 챙겨줘서 좋습니다.





이상 권자's CGV미소지기 혜택이었습니다.

미소지기가 근무하는 것도 재밌는 면도 많은데, 

혜택도 좋아서 아르바이트 중에 최고봉이라고 생각해요.







[업데이트]


(http://kms112162.tistory.com/43)


↑↑


미소지기 무료 영화 관람 혜택 확대에 관한 내용~!!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