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학용계산기 카시오(CASIO) FX-570EX PLUS 구입 후기 !! / 공학도의 전공시험을 책임질 녀석~ / 공학용계산기 추천 !!





안녕하세요~ 권자입니다.


최근에 중간고사 준비를 하느라


블로그에 정말 뜸했네요...ㅠㅠ


전공만 21학점을 수강신청한...


마음의 여유는... 사치였습니다...


이제 중간고사가 끝나고 과제 시즌


다가오고 있네요...ㅎㅎ


과제 시즌이 끝나면 이제 또


기말고사겠져...??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


공학도의 중간고사를 책임져 주었던


그리고 앞으로의 시험도 책임져 줄


공학용계산기입니다!!


이번에 새로 구입했습니다.


카시오(CASIO) FX-570EX PLUS


제품 만나보시졍~




이번 시험에도 정말 계산 문제가 많아서 공학용계산기가


필수였습니다.


휴학을 하고 집에 있는 걸 기숙사에


안가져오기도 했고


집에 있는게 엄청 오래되서


작동하는게 불안해서


이참에 마음 먹고 하나 질렀습니다 ~


공학용계산기하면


샤프(SHARP)카시오(CASIO)


제일 유명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제가 이전에 쓰던게 샤프(SHARP)꺼 였는데,


상당히 불만족스러웠어요...


작동도 잘 안되고 수식이 뭔가 불안불안한...??


그래서 이번엔 카시오 공학용계산기를 구입했습니다 !!



우선 가격부터 알려드릴께요 !!


계산기 가격 : 16,720원


배송비 :2,500원


합해서 19,220원에 구입했습니다.


문구점 같은 곳에도 한 번 가봤는데,


동일 제품을 26,000원 정도에 팔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역시나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구입은 2017년 10월 22일에 했구요.


배송은 2일 걸렸네요. 


24일 화요일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



제품을 꺼내면


이렇게 뽁뽁이에 계산기가 잘 보호되고 있구요.


위에 보시면


다국적으로 번역이 되어있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꺼내면 이렇게 매끄러운 자태를 뽑내며


카시오 계산기가 보입니다.


뚜껑에 닫혀있는 모습이구요.




뚜껑을 까보면 이렇게 


공학용계산기로써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자판이 나옵니다.


이번 중간고사 때 써본 결과


계산하는게 정말 편했어요.


수식에 대한 믿음도 가구요.


하지만 !!


공부하던 중에 삼각함수


계산기로 푸는데, 값이 이상하게 나오더라구요!?


예를 들면


cos20˚ 의 값을 얻기 위해서


cos 치고 π/180 * 20 의 수식을 넣었는데,


전혀 이상한 답이 나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같은 계산기를 쓰는 친구한테 물어보니깐


SHIFT + MODE 눌르고 MODE를 4번(Rad)로 


바꿔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바꿔서 푸니깐


삼각함수 값도 잘 나왔습니다 !!


설명서는 너무 복잡해서...ㅎㅎ


구매는 11번가에서 했구요.


가격은 위에서 언급드렸었구요 !!


공학용계산기가 필요하신 공학도분들께


카시오 FX-570EX PLUS 제품 추천합니다~.~


이 제품 또한 제 돈으로 구입했어요 !!